긴급 상황에서의 전화 기술

9/11 테러 이후 우리는 응급 구조원 간의 통신에 셀룰러 및 PTT(Push-to-Talk) 무선 기술이 얼마나 빨리 사용될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그 이후로 모바일 앱과 장치의 개발은 비상 사태 전, 도중, 이후에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범위를 더욱 넓혔습니다.

비대면폰테크

최신 스마트폰은 세상에서 가장 발전된 통신 수단이며 긴급 상황 발생 시 매우 귀중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미 휴대폰에 내장된 안전 및 생명 구조 기능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다음 긴급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이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911 통화 기능은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기능일 것이며, 모두가 알아야 할 필수 기능일 것입니다. 사실, 유모나 베이비시터 등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에게 긴급 상황 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르치는 것이 좋습니다.

긴급 상황에서의 전화 기술: 생명을 구하는 기능

알아야 할 또 다른 편리한 기능은 대부분의 스마트폰의 GPS 기능입니다. 이는 길을 잃거나 납치된 경우 긴급 상황에서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근처 셀룰러 타워에 연결하고 위치를 삼각 측량하여 작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가 소모되므로 휴대용 배터리 팩이나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와 비디오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도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직접 대화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집을 떠나 있는 사랑하는 사람이나 정신 건강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 개인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많은 전화기에는 오디오 및 비디오를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범죄를 예방하거나 증거를 문서화하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아동 대상 범죄를 저지른 범죄자가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전화기를 21세기 의료 ID 팔찌와 동일하게 보고 응급 구조원이 중요한 정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MyRapidMD라는 회사에는 혈액형, 약물, 알레르기, 긴급 연락처 등의 데이터를 사용자가 제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며, 이는 세포 신호 없이도 긴급 구조대원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비상 대응 계획 및 실행을 위해 휴대폰 데이터를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식품 유통에 대한 정보 기록, 실종자 보고,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평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전염병 전파 및 공중 보건 문제 관리를 위해 휴대폰 데이터를 적용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Gupta et al., 2016).

휴대폰 기술의 인상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 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자들은 비상 계획에 필요한 수동 입력의 양을 줄이고 EM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성과 데이터 시각화를 개선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